티 명소 (16) 쿠웨이트

쿠웨이트의 수도 ‘쿠웨이트시티’의 다이닝 앤 티 명소들

중동 석유수출국기구(OPEC)의 5인방으로서 석유매장량 세계 4위의 나라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와 이라크와 접경을 이루며 페르시아만에 접해 있는 쿠웨이트의 수도 쿠웨이트시티에는 각종 정부기관과 금융, 관광 시설들이 집중되어 있다. 물론 이라크의 전쟁으로 큰 피해를 입었지만 지금도 수도 쿠웨이트시티에는 세계 정상급의 호텔이 들어서 있다.

여기서는 그중 다이닝, 애프터눈 티로 유명한 곳들을 소개한다.


수도, 쿠웨이트시티의

주메이라 메실라 비치 호텔 앤 스파

https://www.jumeirah.com/en/dine/kuwait/messilah-tea-lounge

주메이라 메실라 비치 호텔 앤 스파 내외부 전경 및 애프터눈 티

수도 쿠웨이트시티에도 세계적인 호텔 그룹들이 많이 진출해 있다. 그중에서도 해변가에 위치한 ‘주메이라 인터내셔널 그룹(Jumeirah International LLC)’의 ‘주메이라 메실라 비치 호텔 앤 스파(Jumeirah Messilah Beach Hotel and Spa)’는 경관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다이닝과 애프터눈 티도 럭셔리하기로 유명하다.

‘올리오 트라토리아 이탈리아나(Olio Trattoria Italiana)’ 레스토랑은 이탈리아 정통 요리 전문점으로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특히 디너 메뉴에서 파스타, 피자 등 다양한 이탈리아 전문 요리들을 선보인다. 그리고 레스토랑 ‘페퍼 스테이크하우스(Pepper Steakhouse)’는 전 세계 레스토랑계에서도 스테이크하우스 부문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어서 미식가들의 입맛을 돋우는 곳이다. 이곳 또한 디너 메뉴를 내세우는 스테이크하우스의 명소답게 미트 커트가 매우 훌륭한 곳이다.

매우 세련된 분위기의 레스토랑 ‘민트 카페(Mint Café)’에서는 매우 다양한 종류의 음료와 간식거리를 가볍게 즐길 수 있고, 패밀리 레스토랑 ‘가든 카페(Garden Café)’에서는 전 세계의 요리들을 다양한 메뉴로 선보이면서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티 라운지(Tea Lounge)’는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이국적인 페이스트리와 에미리트 티의 색다른 애프터눈 티를 부드러운 음악이 흐르는 가운데 편안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명소이기도 하다. 티 애호가라면 쿠웨이트시티에 들러 이곳 ‘주메이라 메실라 비치 호텔 앤 스파’의 티 라운지에 들러 애프터눈 티를 잠시 즐겨 보길 바란다.

뫼벤피크 호텔 쿠웨이트

https://www.movenpick.com/en/middle-east/kuwait/kuwait/hotel-kuwait/restaurants/restaurants/tea-lounge/

뫼벤피크 호텔 쿠웨이트 내외부 전경 및 애프터눈 티

수도 쿠웨이트시티를 여행하다 보면, 매우 독특한 디자인의 정문으로 유명한 호텔도 목격할 수 있다. ‘뫼벤피크 호텔 앤 리조트(Mövenpick Hotels & Resorts)’ 그룹의 ‘뫼벤피크 호텔 쿠웨이트(Mövenpick Hotel Kuwait)’이다. 정문을 바라보고 있으면 마치 방문객이 영화 속에 등장한 느낌일 정도로 분위기 있고 낭만적이다.

이 뫼벤피크 호텔 앤 리조트는 스위스에서 1940년대에 탄생한 유명 호텔 그룹으로서 지금은 세계 굴지의 호스피탤러티 그룹인 ‘아코르(Accor)’가 현 소유주로 있다. 그런 만큼 이곳도 다이닝과 애프터눈 티도 유명하다.

야외의 ‘더 가든(The Garden)’은 쿠웨이트시티 내에서도 가장 유명하고 인기가 높은 레스토랑이다. 레바논의 요리를 비롯하여 중동의 각종 정통 요리들을 제대로 맛볼 수 있다. ‘컷츠 레스토랑(Cuts Restaurant)’에서는 다양한 샐러드와 함께 라틴아메리카 스타일의 육류 요리를 최고급으로 선보이고 있다.

1층의 뷔페 ‘베이스 인터내셔널 레스토랑(Bays International Restaurant)’에서는 브렉퍼스트, 런치, 디너를 전 세계의 요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소이다.

특히 영국 스타일의 티 라운지에서는 아침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다양한 요리들을 즐길 수 있고, 또한 프리미엄 티와 케이크와 함께 등장하는 근사한 애프터눈 티도 만끽할 수 있다. 티 애호가라면 마치 영화 속 명소와도 같은 곳에 들러 근사한 애프터눈 티를 즐겨 보길 바란다.

메리어트 본보이 5성급 력셔리 컬렉션의

쉐라톤 쿠웨이트 호텔

https://www.marriott.com/en-us/hotels/kwilc-sheraton-kuwait-a-luxury-collection-hotel-kuwait-city/photos/

쉐라톤 쿠웨이트 호텔 내외부 전경

쿠웨이트시티에는 세계적인 호텔 체인 그룹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 Inc.)’의 로열티 시스템이 적용된 ‘메리어트 본보이’에서도 럭셔리 등급인 ‘럭셔리 컬렉션(The Luxury Collection)’ 브랜드로서 5성급 특급 호텔인 ‘쉐라톤 쿠웨이트(Sheraton Kuwait)’가 있다.

이 쉐라톤 쿠웨이트는 수도 쿠웨이트시티 내에서도 최고의 레스토랑이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총 5개의 레스토랑과 티 라운지에서는 최고의 다이닝을 선사하는데, 특히 ‘알함브라 레스토랑(Al Hambra Restaurant)’과 ‘리카르도 레스토랑(Riccardo Restaurant)’은 쿠웨이트시티에서도 최고로 손꼽힌다.

먼저 알함브라 레스토랑에서는 아늑하고 고풍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일식 특별 요리를 비롯해 전 세계의 ‘알라카르트(일품 요리)’ 수준의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리카르도 레스토랑에서는 수프에서부터 샐러드, 파스타, 랍스터 등에 이르기까지 쿠웨이트시티에서도 최고의 정통 이탈리아 요리들을 선보인다.

그리고 샤라야르 페르시안 레스토랑(Shahrayar Persian Restaurant)에서는 중동 전통 토속 요리들은 물론이고 특히 이란을 중심으로 하는 페르시아 정통 요리들을 선보이는 곳으로 유명하다.

특히 잉글리시 티 라운지(English Tea Lounge)에서는 스콘, 프리미엄 티, 스낵 등과 함께 영국 정통 애프터눈 티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티 애호가에게는 이곳이 쿠웨이트시티에서도 반드시 들러야 할 ‘티 순례길’이다.

ⓒ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